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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국 도넛 시장에 부는 K-디저트 바람 : 노티드 도넛의 인기 분석

최근 미국 도넛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. 바로 한국의 도넛 브랜드 노티드(Knotted)가 미국 현지에서 큰인기를 끌며 K-POP, K-Drama, K-Food의 뒤를 이어 K-디저트의 바람을 주도하고 있습니다. 미국의 전통적인 도넛 브랜들들이 장악하던 시장에 노티드가 어떻게 성공적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는지 그 비결을 분석해봅니다.

노티드 도넛 사진


K-Food 열풍은 BTS, 블랙핑크 등 K컬처의 인기가 음식문화로도 확장되었고, 한국의 음식 자체가 미국 현지 음식에 비해 덜 기름지고, 건강하다는 인식이 이미 깔려 있기때문에, 한국 브랜드 도넛도 건강하다는 인식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. 

노티드 도넛츠의 인기 요인

비주얼 및 감성 : 알록달록 귀여운 색감, 감각적인 패키지, 인스타그래머블한 디자인으로 시각적 만족 극대화

차별화 된 맛 : 크림이 듬뿍 들어간 부드러운 도넛, 인절미, 흑임자, 말차 등 한국만의 맛 조합 제공

한정판/시즈널 메뉴 : 시즌별, 한정판 메뉴로 희소성 강조, 소비자 재방문 유도

스토리텔링 : '행복', '설렘' 등 극정적 메시지와 귀여운 캐릭터로 브랜드 팬덤 형성

현지화 전략 : 미국 현지 입맛을 반영한 메뉴 개발, 글로벌 고객측 공략


미국 도넛 시장 트랜드와 노티드만의 강점

이색적인 맛과 경험 : 미국 도넛 시장은 오랜 기간동안 전통 브랜드가 주도했지만, 최근에는 새로운 맛과 식감, 비주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.

올데이 디저트 문화 : 도넛이 아침뿐만 아니라 간식, 디저트, 파티푸드 등 다양한 시간대에  소비되며, 노티드의 다양한 맛과 한입 크기, 예쁜 포장이 이런 트랜드와 잘 맞아 떨어집니다.

 SNS마케팅 : 노티드는 SNS에서 화제가 되며, 한정판 메뉴, 브랜드 굿즈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합니다.


미국 현지 소비자 반응

긍정적 후기 : "한국 도넛은 기존 미국 도넛과 달리 크림이 풍부하고 부드러워서 특별하다", "비주얼이 너무 귀엽고 사진 찍기 좋다", "한정판 메뉴가 나올 때마다 꼭 먹으러 간다" 등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.

SNS인기 : 인스타그램, 틱톡 등에서 #knotteddonuts, #kdonut등의 해시태그로 수많은 인증샷이 올라오며, 바이럴 효과가 확산되고 있습니다.